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탈리아 마을, 쁘띠 프랑스, 스위스 마을

by uto2 2024. 2. 23.

이탈리아 마을입구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고있는 피노키오상

 

이탈리아 마을

이탈리아 마을은  프랑스의 작은 마을을 가져다 놓은 듯한 곳입니다. 아담한 건물, 예쁜색감의 도로와 장식물들  그리고 꽃으로 장식된 멋진 발코니 등 프랑스에 온듯한 느낌을 물씬 주는 곳이지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이탈리아 마을은 다양한  볼거리와 행사들을 통해 방문객에게 프랑스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답니다.

계절마다 열리는 축제나 공연도 다채로운데, 겨울에는 주로 실내 공연이나, 전시들이 주를 이룹니다.

공연은 하루에 3~4회 시간을 정해서 진행되므로 시간을 잘 맞춰서 공연을 보면 좋을듯 합니다.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간듯한 기발하고 즐거운 공연을 보고 있으면, 걱정 근심이 싹 날아가는듯 하답니다.

이탈리아 마을의 가장 큰 이슈로는 피노키오와 제페토 할아버지의 작업실, 거짓말 할때마다 코가 길어지는 여러가지 피노키오의 모습이 있어서 마치 동화속에 들어온 느낌이랍니다. 덕분에 오래전 기억속에 남아있던 피노키오를 만난것 같아 시간여행을 하고 있는 기분이죠. 이외에도 이탈리아 마을은 예쁜 색감의 건물들이 곳곳에서 포토스팟이 되어 주고있어서 가족이나 친구 또는 연인들이 추억의 사진을 남기기에도 너무 좋아요. 건물내부는 프랑스의 어느 집을 옮겨 놓은듯 가구들이 엔틱하게 자리하고 있어요. 고급스런 침대는 좋은 꿈을 꾸게 해줄것 같아 누워보고 싶기도 하답니다. 거실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파란하늘과 강을 내려다 보고있어 탁트인 이탈리아의 어느집에 온것 같아요. 지하에는 갤러리도 마련되어 있고 여기저기 천천히 둘러보면서 즐기다보면 2시간은 훌쩍 지난답니다. 주말이나 연휴에 가평 이탈리아 마을에 다녀오시면 좋은 추억여행이 되겠네요.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는 이탈리아마을에서 내려오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작은 프랑스풍의 마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쁘띠프랑스는 에펠탑, 개선문, 샹젤리제 거리 등 프랑스의 대표적인 건축물과 명소들을 한군데 모아 놓은 가평의 대표 명소랍니다. 이곳에서는 프랑스 문화와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가 열리는데 겨울에는 주로 실내행사 위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만화나 영화에 나오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라푼젤, 브레멘 음악대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연들도 많으나 계절과 시간을 잘 맞춰 가야 할것 같습니다. 계절과 상관없이 인상깊은 공연은 오르골의 향연이었습니다. 역사깊은 귀한 오르골부터 현대의 장식용 오르골까지 모두 모여있고, 웅장한 연주를 들을 수 있다는것이 아주 놀라웠습니다. 오르골에 대해서 몰랐던 역사와 소리내는 방법들을 설명해주고, 또 연주까지 해주니 참 귀한 경험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린왕자에 관련된 이야기와 기록들도 있었는데, 실제 쌩떽쥐베리가 탔던 비행기와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한편의 감동이 밀려오기도 했습니다.

한쪽에서는 프랑스풍의 엔틱스런 온갖 그릇들과 가구들, 예쁜 인형들까지 어떻게 이많은 귀중품을 수집했나하고 놀랍기도 하답니다. 쁘띠프랑스라는 이름처럼 아기자기한 많은 소품들이 즐비하고, 동화속 이야기까지 한껏 품고 있는 쁘띠프랑스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스위스 마을

가평에 위치한 스위스 마을은 입장권을 발급하면 매표소에서 입장팔찌와 여권을 준답니다. 받은 여권에는 마을을 돌면서 미션도장 5개를 받으면 예쁜 굿즈도 준다하니 방문시에 매표소에서 주는 여권을 꼭 챙기면 좋겠죠.

스위스마을도 지대가 높은곳에 위치해있어, 멀리 보이는 풍경은 정말 스위스 어느 마을에 온듯 장관이지요. 

스위스 마을에서는 매표소에서 받은 여권에 스템프를 찍으며 마을을 둘러보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스템프는 벽에 붙은 지도에 잘 표시가 되어 있는데, 지도를 잘 보시면 5,8,13,18,21번에 있으니 미리 알고 가시면 더 수월하겠네요.

입구에 들어서면 양떼를 볼 수 있는 작은 목장도 있고, 다른 골목에는 스위스 건물들이 아담하고 예쁘게 자리한 마을도 있어요. 한쪽에는 다양한 시계들도 전시되어 있는데, 스위스는 역시 시계의 본고장이죠.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어뮤지엄 건물이 3층으로 자리하고 있는데, 동화속 포토존처럼 예쁘게 꾸며놓아 아이들이 더 좋아한답니다. 따뜻한 날에는 트레인펍에서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으니 춥지 않은날 방문함이 좋겠죠.

마지막으로 인기 액티비티 존으로 플라워 슬라이드가 있답니다. 튜브를 이용하여 타고 내려오는 놀이인데, 아이, 어른 할것 없이 너무 신나고 즐거운 액티비티랍니다. 꼭 타보시길요.

 

소개해드린 이탈리아 마을, 쁘띠 프랑스, 스위스 마을 모두 가평에 위치해 있으니 서울 수도권에서는 자동차로 1시간 내외면 갈 수 있는 곳이랍니다. 모두 입장료가 있는 곳으로 현장 발권도 가능하나, 네이버로 미리 예매하면 할인도 되고 현장에서 줄서지 않고 입장 할 수 있으니, 네이버로 예매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